이상한 나라의 며느리, 만삭 새댁 이현승의 ‘리얼’ 출산기 등

만삭 새댁 이현승, ‘복덩이’와의 감격스러운 만남을 담은 리얼 출산기
아내 부재에 육아와 살림 도맡은 오정태 ‘우리 남편이 달라졌어요!’
일본인 며느리 시즈카, 벗어날 수 없는 시누이 늪에 빠진 사연은?

(뉴미디어뉴스) 화제 속에 방송중인 MBC ‘이상한 나라의 며느리’. 31일 방송에도 리얼 공감을 불러올 새로운 에피소드들이 공개된다.




먼저 만삭 새댁 이현승의 이야기가 방송된다. 출산 전날, ‘복덩이’의 이름을 고민하는 현승‧현상 부부. 현상은 아버지가 작명소에서 지어온 이름을 이야기하고, 특별한 이름을 짓고 싶다던 현승은 다른 이름들을 나열한다. 이어 출산 당일, 남편 현상은 미리 잡혀있던 스케줄 때문에 출산 직후 바로 일을 하러 가야 했다. 이런 사정에 현승의 여동생이 병원에 찾아오고, 이어 시부모도 도착한다. 다가온 수술 시간. 아기의 울음소리에 탯줄을 자르기 위해 수술실로 들어간 현상은 아내 현승과 ‘복덩이’의 얼굴을 마주하고 눈물을 터트리는데.




이어서, 새집으로 이사 온 전업주부 며느리 백아영의 이야기가 담긴다. 시댁생활을 마치고 이사한 아영네. 하지만 아영은 독감에 걸려 친정에 머물고, 첫째 정우도 장염으로 고생한다. 결국 집안일을 홀로 도맡게 된 남편 정태. 잠에서 깨자마자 정우의 열을 확인하고, 아침 식사 준비에 나선다. 이어 둘째 채우를 등원시키기 위해 집을 나선 정태는 엉뚱한 곳에서 기다리다 버스를 놓칠 위기에 처한다. 잠시 후, 집에 돌아온 정태가 청소에 돌입하자, 이번엔 어머니가 방문한다. 새집을 둘러보던 어머니는 “내 방은 어디냐?”고 묻는데. 과연 정태는 이 난관을 어떻게 헤쳐 나갈까?




마지막으로 일본인 며느리 시즈카의 이야기가 이어진다. 시누이 집에서 하룻밤을 보내게 된 시즈카네. 밤늦게까지 계속된 술자리가 끝나고 찾아온 다음 날 아침, 식사 후 집에 가겠다는 창환의 말에 아쉬워하던 시누이는 ‘깻잎장아찌’와 ‘우엉조림’ 만드는 방법을 가르쳐 달라고 부탁한다. 본격적인 반찬 만들기가 시작되고, 생각보다 쉽지 않은 반찬 만들기에 시누이는 점점 녹초가 되어간다. 반찬 만들기가 끝나가자 “근처 수목원에 같이 가면 좋겠다”며 다시 붙잡는 시누이! ‘입구’는 있어도 ‘출구’는 없는 시누이의 집! 과연 시즈카는 집에 돌아갈 수 있을는지.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비로소 ‘행복한 나라’로 향하는 진정한 가족 이야기 ‘이상한 나라의 며느리’는 31일 오후 8시 55분 MBC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