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거란전쟁 양규장군의 놀라운 과거 행적 - 예술인 고용보험 릴레이 홍보 재능기부 미담 -

시행 3년 만에 21만 명이 넘는 예술인 가입한 예술인 고용보험 제도
제도 취지에 공감한 지승현 배우의 예술인을 향한 따뜻한 응원

 

 

(뉴미디어뉴스) 근로복지공단(이사장 박종길)은 최근 인생 캐릭터를 경신한 고려의 장수 '양규장군' 지승현 배우의 놀라운 과거를 밝혔다. 

 

지난해 8월 24일 공단은 유튜브를 통해 세 개의 영상을 공개하며 예술인 고용보험 제도의 취지에 공감한 음악, 방송, 미술 분야의 유명 예술인이 재능기부를 통해 동료 및 선후배 예술인들에게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때 참여한 유명 예술인 중 한 명이 지승현 배우임이 밝혀져 다시 화제가 되고 있다. 

 

예술인 고용보험은 2020.12.10.부터 시행 3년 만에 21만 명의 예술인이 가입하는 등 매우 훌륭하게 문화예술분야에 안착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해당 영상은 근로복지공단 유튜브 및 다음의 링크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ttps://youtu.be/jH0FH0Cbxeg?si=IcNVzioSpCbicQr5

 

배우 지승현은 영화 바람에서의 김정완 역할로 큰 인상을 남겼으며, '태양의 후예', '미스터 션샤인', '왜 오수재인가', '연인' 등 유명 드라마 출연을 통해 인지도를 높였다. 최근 KBS '고려거란전쟁'에서 압도적인 연기력으로 '양규 장군' 역할을 완벽하게 연기하여 대중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근로복지공단은 전국의 예술인 및 예술인 고용 사업주의 고용보험 가입에 도움을 주기 위해 「서울특고센터 예술인가입부」에 전담 전문가들을 배치해 상담하고 있으며, 가입 문의는 고객센터 (☏1588-0075) 또는 서울특수형태근로종사자센터(☏02-6946-0650)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