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추경, 힘든 국민께 큰 힘…여유있는 분들 양해 구한다”

“이제는 정부의 시간…적기에 신속 지원될 수 있게 집행에 만전”

 

(뉴미디어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26일 34조 9000억 규모의 2차 추경안이 국회를 통과한 것과 관련해 '코로나로 지치고 힘든 국민들께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수석,보좌관회의에서 '국회에 각별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정부안 제출 이후, 코로나 재확산 상황까지 반영해 초당적으로 심의하고 협력해 주셨다'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번 추경은 백신과 방역에 필요한 예산과 함께 소상공인의 경제적 피해를 두텁게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었고, 고용회복과 민생안정을 위한 지원 의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문 대통령은 특히 '맞벌이 가구와 1인 가구의 지원 기준을 대폭 완화해 대다수 국민들께 25만 원씩 '국민 지원금'을 드릴 수 있게 됐으며, 취약계층에 대해서는 추가로 10만 원을 더 지원하기로 했다'며 '전 국민 지원은 아니지만, 국민 다수가 힘겨운 시기를 건너고 있고 많은 분들이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상대적으로 좀 더 여유가 있는 분들에게 양해의 말씀을 구한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정부는 어려운 분들에게 적기에 신속히 지원될 수 있도록 추경 집행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이제 추경을 집행하는 정부의 시간'이라고 강조했다.

기사제공 : 정책브리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