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지인력개발원, 한국보육진흥원 다함께돌봄사업지원단에 사이버교육 시스템 공동활용 서비스 제공

(뉴미디어뉴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하 ‘인력개발원’)은 사회적 공유가치 실현을 위해 ‘한국보육진흥원 다함께돌봄사업지원단’에 사이버교육 시스템을 무상 제공, 다함께돌봄센터 종사자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을 22일(월)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인력개발원 사이버교육센터는 교육사각지대 해소 및 교육기회를 확대를 위해 2019년 현재 한국보육진흥원을 포함하여 총 15개 기관에 공동활용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사이버교육 시스템 구축과 콘텐츠 개발에 소요되는 사회적 비용을 절감하였다.

다함께돌봄사업지원단 공동활용은 다함께돌봄센터의 종사자 대상(센터장, 돌봄선생님)으로 온라인교육을 통해 사업에 대한 기본·전문교육을 실시하여 실무역량 및 전문성 강화를 도모하고, 센터 운영 및 업무 수행기반을 마련하여 서비스 질 향상 및 관리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사이버교육 11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선택교육으로 총 15시간 이상 이수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다함께돌봄센터 종사자 온라인교육’은 홈페이지에서 수강할 수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학습지원센터와 한국보육진흥원 다함께돌봄사업지원단으로 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