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5.15 (수)

  • 구름많음동두천 17.7℃
  • 구름많음강릉 21.4℃
  • 연무서울 19.3℃
  • 연무대전 19.9℃
  • 구름많음대구 21.5℃
  • 구름조금울산 23.5℃
  • 구름많음광주 22.8℃
  • 흐림부산 22.1℃
  • 구름많음고창 21.2℃
  • 구름조금제주 21.2℃
  • 흐림강화 18.4℃
  • 흐림보은 18.7℃
  • 구름많음금산 20.5℃
  • 구름조금강진군 23.2℃
  • 구름조금경주시 22.9℃
  • 구름많음거제 24.6℃
기상청 제공

IT/과학/기타

인피니언, Schweizer과 혁신적인 MOSFET 칩 임베딩 기술 개발… 콘티넨탈 48V 시스템에 채택

(뉴미디어뉴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와 Schweizer Electronic은 마일드 하이브리드카를 위한 새로운 기술을 개발했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전력 MOSFET을 PCB에 내장하는 칩 임베딩 기술은 48V 시스템의 성능을 크게 향상시키고 복잡성은 줄인다. 콘티넨탈 파워트레인이 이 기술을 48V 시스템에 처음으로 채택하였다.

슈바이처 일렉트로닉의 CEO 롤프 메르테(Rolf Merte) 박사는 “전력 MOSFET 임베딩 기술로 마일드 하이브리드카의 전기화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할 것”이라며 “세계 최대의 자동차 협력사에서 이 기술을 채택했다는 점에서 이 기술의 잠재력을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칩 임베딩 기술로 전력 MOSFET을 더 이상 회로 보드에 솔더링할 필요 없이 내장할 수 있게 되었다. 인피니언 차량용 MOSFET 사업부를 이끌고 있는 프랭크 핀데이스(Frank Findeis) 박사는 “결과적으로 열 측면에서 우수하므로 더 높은 전력 밀도가 가능하고 보드에 통합함으로써 시스템 신뢰성을 높인다”며 “48V 시스템의 전력을 높이거나 경제성을 높일 수 있다”고 밝혔다.

콘티넨탈 파워트레인이 유럽 메이저 자동차 회사에 공급할 48V 스타터 제너레이터에 이 신기술을 채택하기로 결정했다. 콘티넨탈 파워트레인의 디트마르 포그트(Dietmar Vogt) 시스템 테크니컬 프로젝트 책임자는 “칩 임베딩으로 기존 시스템에 비해서 전력을 60퍼센트까지 높일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48V 스타터 제너레이터는 기존 드라이브 트레인 대비 마일드 하이브리드카로 CO2를 최대 15퍼센트까지 줄이는 데 핵심적 역할을 한다. 12V 기반의 스타트-스톱 시스템보다 엔진을 더 수시로 정지하고 더 긴 시간 동안 정지할 수 있다. 또한 가속력을 높임으로써 내연 엔진으로의 부하를 줄인다. 12V 시스템에 비해서 제동 시에 더 많은 운동 에너지를 회수한다.

이 신기술을 위해서 인피니언은 첨단 MOSFET 기술인 OptiMOS™ 5를 제공하고 슈바이처 일렉트로닉은 Smart p2 Pack®이라고 하는 전력 PCB 임베딩 기술을 제공한다. 양산 공급은 2021년부터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