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플레이크, AI/ML 지식 없이도 LLM 앱 구축할 수 있는 완전 관리형 서비스 ‘스노우플레이크 코텍스’ 공개

 

 

(뉴미디어뉴스) 글로벌 데이터 클라우드 기업 스노우플레이크는 온라인으로 진행된 스노우데이 2023를 통해 자사의 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AI/ML 관련 기술 지식이 없이도 쉽고 안전하게 생성형 AI를 활용할 수 있는 완전 관리형 서비스 스노우플레이크 코텍스(Cortex)를 발표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LLM 기반의 AI 앱을 간편하게 구축해 데이터 가치를 창출할 수 있게 된다. 

 

스노우플레이크 코텍스는 메타(Meta) AI의 Llama 2와 같은 LLM(대규모 언어 모델), 태스크 특화 모델, 고급 벡터 검색 기능, 서버리스 함수 세트(서비스로 제공되는 함수)에 바로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기반으로 고객들은 분석 속도를 높이고, 컨텍스트화된 LLM 기반의 앱을 수 분 만에 구축할 수 있게 된다. 이와 더불어 스노우플레이크는 코텍스를 활용한 문서의 자연어 처리와 관리를 가능하게 하는 도큐먼트 AI(Document AI), LLM 어시스턴트 스노우플레이크 코파일럿(Copilot), LLM 기반 검색 유니버설 서치(Universal Search)를 프라이빗 프리뷰 형태로 공개했다. 

 

이에 대해 스노우플레이크 AI 부문 SVP 슈리다 라마스워미(Sridhar Ramaswamy)는 '스노우플레이크는 고객들이 데이터의 안전성과 거버넌스를 확보하고 강력한 AI/ML 앱을 구축하는 데 필요한 데이터 기반과 AI의 최신 구성 요소를 제공해 AI 혁신 선두 주자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스노우플레이크 코텍스는 생성형 AI를 활용해 사용자 맞춤형 앱을 구축하거나 데이터를 기반으로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노우플레이크는 스노우데이 2023을 통해 개발자가 데이터 클라우드에서 머신머닝 모델과 풀스택 앱을 손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 발전 방향과 함께, 데이터 사일로를 제거하고 스노우플레이크의 주요 규정 준수 및 거버넌스 기능을 강화하는 개선 사항 등을 발표했다. 

 

스노우플레이크 코텍스로 간단하게 안전한 LLM 기반 앱을 개발할 수 있는 방법, 개발 방법과 AI 지식이 없어도 새로운 환경과 함수를 바로 활용하는 방법은 각각 블로그 게시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그 외 링크드인 및 트위터를 통해서도 최신 뉴스와 공지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