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나이트, 업계 최초로 생성형 AI에 대한 최종 가이드 공개

 

 

(뉴미디어뉴스)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산업용 소프트웨어 선도 업체인 코그나이트(Cognite)가 오늘 기업이 AI 혁신을 가속화하고 이익 실현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매뉴얼인 '산업용 생성형 AI에 대한 최종 가이드'를 공개했다. 

 

산업용 생성형 AI에 대한 최종 가이드는 AI를 산업에 적용하는 데 필요한 기술적 요구 사항을 설명하고 정의한다. 이 안내서는 구체적인 사용 사례를 포함해 성공적인 AI 채택 및 확장에 대한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하고, 디지털 리더가 디지털 여정의 범위를 설정하고 계획하며 기업이 이해할 수 있는 측면에서 성공을 정의 및 측정하는 도구를 제공한다. 생성형 AI는 10년 만에 시장에 출시된 가장 혁신적인 기술이며, 에너지 및 제조 부문의 산업 조직은 현대 조직이 탐색해야 하는 가속화된 데이터 중심 변화에 맞추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베르단틱스(Verdantix)의 산업 분석가인 조 래밍(Joe Lamming)은 '기계와 대화할 수 있는 능력은 단순한 엔터테인먼트의 가치 그 이상을 제공'한다며 '의도와 맥락을 유지하면서 자연어를 기계어로 번역할 수 있는 머신은 비코더에 코드 수준 액세스를 제공한다'고 설명하고 '인간의 언어는 수천 년 동안 진화해 왔으며 이제는 범용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적합하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어 '지금까지 산업용 데이터운영(Industrial DataOps)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대형 언어 모델(LLM)을 사용한 코그나이트의 작업은 놀랍다. 데이터 관리에서 나아가 실제적이고 사려 깊은 AI로 조율된 정보의 형태로 그 가치는 훨씬 크다'고 강조했다. 

 

셀라니즈(Celanese)의 제조 부문 부사장인 브렌다 스타우트(Brenda Stout)는 '생성형 AI는 운영 프로세스를 근본적으로 재편하고 있으며 이 기술을 빨리 도입하는 기업이 디지털 전문가가 될 것'이라며 '셀라니즈는 미래의 디지털 공장(Digital Plant)으로 산업 혁신의 표준을 설정했으며 코그나이트와 협력해 당사 디지털 변혁 전략에 AI 구현을 가속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다시 한번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셀라니즈를 첨단 제조 분야의 리더로 굳건히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코그나이트의 CEO인 기리시 리시(Girish Rishi)는 '강력한 보안의 안전하고 현실적인 생성형 AI는 지속 가능하고 수익성 있는 글로벌 에너지 공급 및 제조 우수성을 향한 길을 닦는 데 매우 중요하다'면서 '산업 조직은 산업 데이터 문제를 먼저 해결해야 생성형 AI를 성공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고 강조하고 '이것이 바로 코그나이트의 설립 이유이다. 산업용 생성형 AI에 대한 최종 가이드는 실제 핵심 영향을 추구하는 혁신 리더에게 포괄적인 방법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산업용 생성형 AI에 대한 최종 가이드는 코그나이트의 두 번째 안내서로, 2021년 출시된 산업용 데이터운영에 대한 최종 가이드 (The Definitive Guide to Industrial DataOps)에 이은 것이다. 해당 안내서는 산업 디지털화를 이해하고 산업용 데이터운영과 산업용 AI가 조직의 복잡한 데이터 관리 방식을 어떻게 혁신할 수 있는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 안내서는 산업 기업이 조직 전체에서 디지털 혁신을 평가, 채택, 확장하는 데 필요한 여정을 반영한다. 

 

안내서의 실제 사본을 현재 구매할 수 있으며, 전체 디지털 버전도 온라인에서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코그나이트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