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제1회 광주상징 관광기념품 공모전 개최

 

(뉴미디어뉴스)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지역 특색을 담은 실용적,현대적인 감각의 관광기념품을 발굴하기 위해 '제1회 광주상징 관광기념품 공모전'을 광주디자인진흥원(원장 송진희) 주관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광주를 대표하고 상징하는 요소를 반영한 관광기념품 디자인을 공모하며,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소비자가 5만원 안에 양산할 수 있는 관광기념품 디자인을 제출하면 되는데, 지식 재산권 제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존 출시,유통되지 않는 새로운 관광기념품 디자인을 개발,제출해야 한다.

출품된 공모작은 1,2차 전문가와 대중 심사 점수를 반영해 대상,최우수상,우수상 4작품을 선정하고, 일반 시민들의 대중 심사를 통해 시민인기상 3개 작품을 별도 선정할 예정이다. 시상금은 총 1800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며, 선정작에 대해서는 2023년 출시를 목표로 상품화를 체계적으로 준비해나갈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 양식을 내려받아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 관련 문의는 공모전 운영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광주디자인진흥원 송진희 원장은 '공모전은 지역을 홍보하고 방문 기억을 오래 간직할 수 있는 기념품 발굴을 위해 광주시와 기획했다'며 '내년에는 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손안에 매력적인 광주, 광주상징 관광기념품이 많이 담기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