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청소년스포츠한마당 스쿼시대회 개최

 

(뉴미디어뉴스) 대한스쿼시연맹(이하 연맹)이 9월 3일(토) 충청북도 청주에 위치한 청주국제스쿼시경기장에서 '2022 청소년스포츠한마당 스쿼시대회'를 주관해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 이하 체육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한다. 학생 선수와 일반 학생이 한 팀으로 참여하는 대회로, 지역,소속,성별 등 구분 없이 만 12세~18세 이하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연맹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공모사업에 참여,선정돼 주관 단체로 대회를 개최하며, 학생 선수와 일반 학생의 격차를 줄이고 쉽게 스쿼시를 즐길 수 있도록 경기 방식을 바꿔 진행한다. 4가지 메인 경기(서브타깃 경기, 릴레이 드라이브 경기, VR 스쿼시 경기, 구속 측정 경기)와 함께 △국가대표 시범 경기 △에어바운스 스쿼시 △민첩성/순발력 테스트까지 다채로운 부대 행사를 준비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예방을 위해 대회 개최 전,후 전문업체를 통한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참가자 전원 마스크 필수 착용 안내 등 빈틈없는 코로나19 방역을 실시한다.

대한스쿼시연맹 담당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대한체육회 청소년체육부 공모사업에 선정됐다'며 '2021년 청소년스포츠한마당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던 만큼 이번 대회도 성공적으로 개최돼 참가 학생들에게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