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라디오-아이돌라디오, “god, 음악도 사람도 따뜻해” 프로듀서 조커, 프로듀싱 비하인드 방출!

-조커, 걸그룹 메인보컬들 칭찬 “CLC 승희, 노래 정말 잘해”
-“god, 음악도 사람도 따뜻…재밌는 에피소드는 전부 비방용”

(뉴미디어뉴스) 프로듀서 겸 싱어송라이터 조커가 9일 MBC 표준FM ‘아이돌 라디오’에 출연해 재치 있는 입담으로 프로듀싱 뒷이야기들을 풀어놨다.

과거 ‘걸스피릿’이란 프로그램 출연을 계기로 걸그룹 메인 보컬들과 작업을 시작하게 됐다는 조커는 “러블리즈 케이 같은 경우 이미 본인 특유의 톤과 창법이 다 갖춰져 있다. 오마이걸 승희는 노래를 정말 잘한다”고 칭찬했다.

조커는 특히 “의외의 멤버, CLC 오승희라는 친구가 노래를 정말 잘한다”며 “본인이 노래를 정말 잘하는데 주위에서 노래 잘한단 얘기를 많이 못 들어봐서 본인이 잘하는 줄 모르고 있는 친구다. 정말 훌륭하다”고 강조했다.

국민 그룹 god의 콘서트 음악감독으로도 활동 중인 조커는 재밌는 에피소드를 묻는 DJ 비투비 정일훈의 질문에 “많지만 재밌는 에피소드는 전부 다 비방용”이라며 궁금증을 자극했다. 이어 “멤버들이 다 오면 정말 소란하다. 그래서 아주 재밌다. ‘와썹맨’ 쭌이형도 계속 무엇인가를 얘기하고 있고 ‘장첸’ 계상이 형님도 보통이 아니다. 샤우팅의 대가”라고 폭로해 눈길을 끌었다.

조커는 god 멤버들에 대해 “음악도 따뜻하고 사람 면면도 보면 따뜻하고 좋은 사람들”이라며 “서로 간 어려움도, 불화도 있었겠지만 그래도 모든 멤버가 서로 ‘우리는 가족 같은 존재’라고 하면서 연습하며 계속 웃고 부둥켜안는다. 그런 따뜻함이 음악과 잘 맞아 들어서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 같다. 끈끈한 느낌이 있다”고 말했다.

DJ 비투비 정일훈의 인터뷰로 매주 아이돌 관련 전문가들을 만나볼 수 있는 MBC 표준FM ‘아이돌 라디오’는 평일 밤 9시~10시 네이버 브이 라이브에서 생중계된다.

중계된 내용은 당일 밤 12시 5분~1시 MBC 표준 FM에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