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플래닛, 구글코리아와 공동으로 ‘구글애널리틱스 GA 아카데미’ 개최

(뉴미디어뉴스) 골든플래닛은 지난 11월 26일 구글코리아와 ‘구글애널리틱스 무료고객 및 잠재고객 대상 GA 아카데미’를 구글코리아 오피스 세미나룸에서 공동 개최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구글애널리틱스 무료 버전을 사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기본적인 기능 설명에서부터 기업용 구글애널리틱스 유료 버전인 ‘애널리틱스 360’을 사용했을 때의 장점 및 실제 활용 사례 등 구글애널리틱스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였다.

세미나는 당초 80명 정원이었으나 기대 이상의 호응에 의해 더 많은 인원이 모인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커머스, 금융, 여행, 디지털 마케팅, IT, 광고대행, 엔터테인먼트 및 게임 등 다양한 업계 종사자들이 참여했으며 질의 응답 및 토론도 활발하게 이뤄졌다.

특히 KB국민카드의 데이터혁신부 김승윤 팀장이 직접 발표한 애널리틱스 360의 자사 활용 사례와 향후 구글 및 골든플래닛과의 협업을 통한 구글 클라우드, 내부 분석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 및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의 기반을 다지기 위한 전략 등에 대한 내용은 업계 실무자들에게 많은 공감과 방향성을 제시해줬다는 평을 받았다.

골든플래닛의 김동성 대표는 “구글코리아와 공동 주최한 이번 세미나는 구글애널리틱스 활용을 통해 기업들이 보다 효율적인 마케팅 및 비즈니스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자리였다”며 “골든플래닛은 앞으로 다양한 방식으로 구글코리아와 협력해 국내 분석시장 고도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골든플래닛은 지난 2009년 빅데이터 사업을 시작으로 소셜상의 데이터 수집 및 기업들의 레거시 데이터를 취합, 분석하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최근 소비자들의 온라인상의 행동과 의견 데이터에 대한 중요성을 인지하고 구글 애널리틱스 360 및 옵티마이즈 360 공식 리셀러로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구글 마케팅 플랫폼, 마케팅 자동화 및 스마트팜 영역으로도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데이터로 세상을 이롭게 한다’는 남다른 모토를 가지고 국내 시장 데이터 분석 고도화를 위해 다각도로 프로젝트를 추진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