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커넥트, 메타버스 기반 플랫폼 ‘슬라이드 싱글타운’에 텍스트 채팅 기능 도입

 

(뉴미디어뉴스) 글로벌 영상 기술 기업 하이퍼커넥트가 메타버스 기반 소셜 디스커버리 플랫폼 '슬라이드 싱글타운(이하 싱글타운)'에 텍스트 채팅 기능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싱글타운은 음성 채팅을 기반으로 원하는 상대와 일대일 또는 다대다 소통할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텍스트 채팅 기능 도입은 가상공간에서 서로에 대해 신뢰와 호감이 생기면 더욱 자유롭게 연락을 원하는 이용자들의 니즈를 해결해주고, 소셜 디스커버리에 대한 경험과 활동의 폭을 넓혀주고자 마련됐다. 아바타를 통해 상대방과 오디오와 이모지로 소통하던 싱글타운 이용자들은 더 긴밀하게 대화하고 싶은 상대에게 하트를 보내고, 매치가 되면 텍스트 채팅을 할 수 있다.

하이퍼커넥트는 싱글타운 이용자가 지속해서 늘어나고 참여도가 높아지면서 음성 채팅을 통한 만남뿐 아니라 이용자 간 더욱 활발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텍스트 채팅 기능을 제공하게 됐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이용자가 싱글타운만의 소셜 디스커버리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도입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싱글타운은 이용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활동을 통해 고유의 문화도 만들어가고 있다. 이용자들은 OX 게임,노래배틀,마피아 게임 등의 자발적인 색다른 놀이문화를 만들고, 게임을 통해 친구를 사귀는 더욱 자유로운 분위기를 직접 만들며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싱글타운은 '싱글타운 가족오락관', '싱글타운 매력 자랑', '그룹 블라인드 소개팅' 등 싱글타운 이용자들의 관심사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이용자당 하루평균 이용 시간이 80분을 기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