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다이크 “클라우드 서비스 한 번 시작하면 매일 사용” 설문 결과 발표

 

(뉴미디어뉴스) 클라우다이크가 실시한 '2021 클라우드 서비스 설문 조사' 결과 응답자의 약 62%가 매일 사용한다고 답했다. 2~3일에 한 번(22%), 일주일에 한 번(11%), 한 달에 1~2번(4.4%) 순으로 조사됐다.

클라우다이크는 클라우드 솔루션인 클라우다이크(Cloudike)를 사용하는 고객사를 대상으로 11월 한 달 동안 클라우드 저장소 서비스 사용 행태를 조사하기 위해 이번 설문을 진행했다. 지난해에 이은 두 번째 조사다. 이 가운데 설문에 응한 45개 기업을 대상으로 분석 결과를 내놨다.

클라우드 사용 빈도 외에도 코로나 상황에서 클라우드의 업무 내 중요도를 조사한 결과 약 69%의 응답자가 중요하다고 답했다. 특히 이 가운데 38%는 매우 중요하다고 답했다.

클라우다이크 이선웅 대표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도입한 고객사는 업무에 클라우드 사용을 필수적으로 느끼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며 '코로나에 따른 재택근무 등이 일상화하면서 클라우드 사용이 활성화하고, 사용자들도 가치를 체감하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고 말했다.

또 클라우다이크는 클라우다이크 등록 사용자의 실제 사용률에 대해서도 조사했다. 그 결과 등록 사용자의 98%가 실제 클라우드를 사용하고 있으며, 사용량은 평균 6기가바이트(6GB)인 것으로 나타났다. 기업용 이메일의 경우 평균 사용량이 1~5기가바이트인 것을 고려할 때 클라우드 사용량이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클라우다이크 사용 전에 경험했던 클라우드 서비스로는 중복 응답을 포함해 구글 드라이브(60%), LG웹하드(38%), 드롭박스(29%), 네이버박스(24%) 순으로 응답했다.

한편 클라우다이크는 특허받은 동기화 기술을 적용해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전문 기술기업이다. 기업이 부담 없이 파일을 공유하고 동기화할 수 있도록 구독형 서비스(SaaS)로 제공한다. 고객이 직접 원하는 만큼의 용량을 선택할 수 있으며, 파일 공유 링크 생성 후 이메일 및 메신저를 통해 대화 상대방에게 파일을 공유할 수도 있다. 공유받은 파일은 다운로드하지 않아도 모바일이나 브라우저에서 바로 내용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