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키트, 5060 신중년의 마음도 빼앗아

 

(뉴미디어뉴스)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가 에이풀(Aful)을 통해 9월 15일부터 9월 29일까지 50세 이상 256명을 대상으로 '5060세대의 밀키트 이용 트렌드'를 조사한 결과, '구매 경험 있음'이 70.3%로 10명 중 7명은 밀키트를 구매해 본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3개월간 구매한 밀키트 개수(N=180)에 대한 질문에는 '1-2개'가 38.6%, '3-4개' 39.8%, '7개 이상'이 10.2%로 5060세대가 밀키트를 애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신중년이 가장 선호하는 밀키트(N=180) 중 '찌개,국류'가 30.6%로 1위를 차지했고, '면,파스타'가 18.2%로 2위, '조림,찜'이 13.4%로 그 뒤를 이었다.

신중년이 뽑은 밀키트의 가장 큰 장점(N=180, 복수 응답)은 '시간 절약'이 35.6%, '재료 준비 생략'이 34.8%로 신중년의 마음을 저격한 밀키트의 포인트는 '간편함'으로 나타났다.

에이풀(Aful)은 이 같은 조사 결과에 대해 바쁜 현대인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밀키트는 5060세대들에게 또한 환영받고 있다며, 신중년들도 간편하고 맛있게 다양한 음식을 접할 수 있는 밀키트 문화에 긍정적인 태도를 보이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이어 5060세대가 찌개,국류 밀키트 소비를 많이 하는 만큼 제조 업체에서도 다양한 국물 요리를 밀키트로 선보이면 좋겠다며, 에이풀 리서치 결과 좀 더 저렴한 가격대와 풍부한 영양을 기대하는 평들이 있어 이 또한 고려해보면 좋을 것이라고 밝혔다.

임팩트피플스의 '에이풀' 서비스는 국내 최초 5060세대 전문 라이프스타일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해 △신중년 타겟 기업을 위한 트랜드 진단 및 예측 자료 공유 △시니어 제품 리뷰 정보 제공 △시니어 온라인 일거리 개발 등 시니어 산업 발전을 돕는 플랫폼이다. 에이풀(Aful)은 높은 구매력으로 여유로운 장밋빛 인생 2막을 시작한 50~69세 시니어(Senior)를 의미하는 신조어 'A세대'에서 따왔다.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는 초고령사회 문제를 선제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유한킴벌리와 함께일하는재단과 함께 공유가치창출(CSV)을 위해 시니어 온라인 플랫폼 운영, 시니어 일자리 얼라이언스를 통해 중장년층을 위한 일자리를 연결하고 나아가 혁신적인 시니어 비즈니스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설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