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콘, UAE 첫 방공 미사일 시스템 ‘스카이나이트’ 공개

할콘의 C-RAM 미사일 시스템, 라인메탈 AG의 스카이넥스 방공 시스템에 탑재

 

(뉴미디어뉴스) 중동 정밀 유도 무기 제조,공급업계를 선도하는 할콘이 UAE에서 설계하고 제조한 첫 대공근접방어 미사일 시스템 '스카이나이트'를 국제 방산 전시회 'IEDX 2021'에서 공개했다.

할콘의 모회사인 EDGE는 근거리 방공 시스템을 개발해왔고, 독일 라인메탈 AG는 스카이넥스 방공 시스템용 미사일 시스템을 적극 모색해왔다. 이런 배경이 할콘의 스카이나이트가 탄생하는 결과로 이어졌다. 스카이나이트는 국제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올리콘 스카이넥스 방공 시스템에 탑재된다.

할콘은 현대의 공중 위협에 전방위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끔 스카이나이트를 설계했다. 스카이나이트는 최대 10km 범위에서 무인항공기 로켓, 대포, 박격포, 고정익 항공기, 회전익 항공기의 공격에 대한 조기 경보 기능과 정밀 지대공 요격 능력을 갖췄다.

올리콘 스카이넥스 방공 시스템은 올리콘 스카이넥스 콘트롤 노드, 능동 전자 주사식 멀티모드 레이더가 강점인 멀티센서 유닛, RG Mk3 35mm 리볼버 건, 각각 미사일 60기를 탑재할 수 있는 할콘의 스카이나이트 C-RAM 미사일 시스템 및 미사일 발사대로 구성돼 있다. 할콘의 C-RAM 미사일 시스템은 여러 방향에서 다가오는 목표를 동시에 추적해 한 번에 무력화함으로써 정적 자산과 기동,기계화 부대를 보호한다. 또 이동성에 뛰어나 육지나 해상, 이동형 지상 플랫폼에 장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