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iceNow, 신속한 코로나19 백신 접종 지원하는 솔루션 발표

미 바이든 정부의 적극적인 코로나19 백신 접종 정책 지원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및 스코틀랜드 NHS 등 백여 개 이상 기관과 대규모 접종 지원 위한 협력 중

 

(뉴미디어뉴스) 더 나은 업무 환경을 제공하는 디지털 워크플로우 선도 기업, ServiceNow가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을 신속하게 진행하도록 돕는 새로운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접종 속도를 높이기 위해 유통 과정의 장애물을 제거함으로써 백신 관리에 따르는 대규모 도전과제를 해결한다. 현재 노스캐롤라이나주 보건복지부 및 스코틀랜드 NHS Scotland를 비롯한 100여개 이상의 기관이 백신 관리를 위해 ServiceNow와 협력하고 있다.

빌 맥더멋 ServiceNow CEO는 '효력 있는 백신의 신속한 개발은 전 세계가 맞닥뜨린 첫 번째 도전 과제였으며, 그 과학적 성과는 탁월했다'며 '이제 전 세계는 두 번째 도전 과제인 신속한 접종을 위해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빌 맥더멋 CEO는 '백신을 유통, 관리 및 모니터링하는 것이야말로 지금 우리 시대의 가장 큰 워크플로우 과제'라며 'ServiceNow는 백신이 필요한 사람들에게까지 도착하는 과정의 복잡한 물류, 협력, 배송 문제 해결을 도울 수 있어 영광이다. 우리는 백신을 접종하는 조직에 필요한 규모, 속도, 유연성을 제공하기 위해 Now Platform의 힘을 활용하고 있다. ServiceNow의 Vaccine Administration Management 솔루션은 사람들을 건강하고 안전하도록 지키는 데 필요한 마지막 단계, '라스트 마일'에 남은 도전 과제들을 해결한다'고 덧붙였다.

코로나19 백신 개발이라는 위대한 과학적 업적에도 불구하고, 신속한 백신 접종에 필요한 절차 및 인프라의 부족으로 많은 조직 및 기관이 이른바 백신 관리의 '라스트 마일'에 갇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제한적인 공급, 정밀성을 필요로 하는 보관 조건, 두 단계 접종 방식 등의 특성상, 백신의 긴급 유통 과정은 복잡한 워크플로우 문제로 나타난다.

ServiceNow의 Vaccine Administration Management 솔루션은 바이든 대통령 취임 후 100일 내 1억회 접종 목표를 위해 바이든-해리스 행정부가 실시하는 즉각적인 조치를 지원한다. 하나의 예로 ServiceNow는 이미 노스캐롤라이나주를 지원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3개월 내 550만명의 시민 백신 접종을 위해 Now Platform을 기반으로 한 고객 워크플로우 솔루션을 개발한 스코틀랜드 NHS와도 협력하고 있다.

● 신규 백신 관리 솔루션의 도입

전 세계 인구의 백신 접종에 가장 큰 장애물 중 하나는 바로 분리돼 있고 수동 작업이 필요한 레거시 시스템이다. 이러한 이슈를 해결하기 위해 조직들은 ServiceNow의 Now Platform을 백신 관리 지휘본부로 사용하고 있다. ServiceNow의 신규 Vaccine Administration Management 솔루션은 주요 백신 정보 제공, 예약 관리, 접종 예약 알림 기능 등 기본 역량을 제공한다. 전 세계에서 오늘부터 사용 가능하며 한국어 버전은 2월 중 제공될 예정이다.

Vaccine Administration Management 솔루션은 ServiceNow의 CSM을 기반으로 하며, 데스크톱과 모바일 기기에서 타인의 도움 없이 스스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최신 경험을 제공한다. 해당 솔루션을 사용하는 조직은 환자 관련 업무와 백신 재고 시스템을 연결함으로써 새로운 종류의 백신 구비 시 알림 전송, 예약 관리, 안내 문자 발송 등의 업무를 관리할 수 있다.

노스캐롤라이나 보건복지부에서는 의료진, 백신 관리 임상의 및 NCDHHS 직원들이 주 정부의 백신 관련 최신 정보에 접근하고 관련 질문에 대한 답변을 얻을 수 있는 '지휘본부'의 기반 기술로 ServiceNow의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

토마스 패리시 노스캐롤라이나주 정보 기술부 비서관 대행 및 주 최고 정보 기술 책임자는 '노스캐롤라이나주 보건복지부는 천만 명 이상의 노스캐롤라이나 주민들이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백신을 접종할 수 있도록 ServiceNow 플랫폼을 사용해 COVID 백신 관리 시스템 지원 데스크 포털을 운영하고 있다'며 'ServiceNow를 통해 백신 이동 시 주 정부 승인 과정을 디지털화하는 CVMS 지원 데스크 포털의 워크플로우 개발을 지원할 수 있었다. 이전에는 수동 작업으로 시간이 많이 소요됐던 과정을 포털 상에서의 몇 번의 클릭으로 완료할 수 있어 궁극적으로 예방접종 프로세스를 가속할 수 있다'고 말했다.

● 백신 관리 및 운영 최종 단계의 가속화

수백 명이 백신을 필요로 하는 상황이지만, 조직들은 사용량 급증에 최적화되지 못한 기존 레거시 시스템과 프로세스에 의존하고 있다. 또한 셀프서비스 기능을 제공하고, 백신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요건에 따라 접종 일정을 계획할 수 있는 프로세스도 수립하지 못한 상황이다.

ServiceNow를 백신 관리 지휘센터로 사용함으로써 조직은 모든 데이터를 연결할 수 있으며 일정 관리, 우선순위 지정, 커뮤니케이션을 포함해 사일로화된 기존 시스템에서 워크플로우를 만들 수 있다. ServiceNow의 디지털 워크플로우는 조직의 기존 기술 인프라를 연결하고 아래와 같은 백신 관리 프로세스의 중요한 요소를 조정할 수 있는 대시보드를 제공한다.

,백신 배포: 백신 공급을 추적하고, 재고를 관리하며, 접종 대상자 우선순위 지원을 위해 재고 현황을 모니터링한다.
,백신 관리: 백신 관리자 및 지원 담당자의 일정을 조정하고, 개인보호장비 사용을 추적하며, 미참여자를 모니터링하며, 피드백을 수집한다. 사람들은 선택한 채널에서 백신 제공자와 소통할 수 있다.
,백신 접종 후 모니터링: 접종자의 안전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부작용을 보고하며, 업무 환경으로의 안전한 복귀와 지속적인 공중 보건 모니터링을 지원한다.

스티븐 엘리엇 IDC 관리 소프트웨어 및 데브옵스 부문 프로그램 부사장은 '수십억 명의 사람들이 가능한 빠르게 백신 접종을 받기 위해서는 전례 없는 물류 관련 장애물을 극복할 수 있는 지원이 필요하다. 그리고 그것이 바로 이 솔루션의 목표'라며 '조직은 사일로화된 기존 시스템을 연결해 접종 프로세스를 가속해 세계가 정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하는 워크플로우를 필요로 한다'고 말했다.

● 건강하고 안전한 미래를 위한 워크플로우

ServiceNow의 백신 관리 솔루션은 광범위하고 혁신적인 노력을 기반으로 고객과 조직이 코로나19 팬데믹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erviceNow의 Emergency Response Apps은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 조직의 길잡이로서 역할을 하며 전 세계 1800개 이상의 고객사가 다운로드했다. ServiceNow의 Safe Workplace suite는 조직이 뉴노멀 환경에 적합한 업무 환경을 직원들에게 제공하는 데 있어 인력 및 업무 환경의 준비 상태를 측정하도록 돕는다. Safe Workplace suite의 앱은 두 달에 한 번 업데이트되고 있으며 현재까지 전 세계 900개 이상의 조직에서 약 1만번 설치했다. ServiceNow는 앞으로 수 주 내 조직 및 기관들의 백신 접종을 위한 추가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