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울웍스, KCA 방송 제작 지원 글로벌 크로스미디어 부문 선정

국내외 채널 통해 선정사 제작 프로그램 방영 예정

(뉴미디어뉴스)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이하 KCA)이 주관하는 2020년 방송 프로그램 제작지원 사업에서 채울웍스가 해외진출형 부문의 사업 대상자로 선정됐다.

KCA의 방송 프로그램 제작지원 사업은 창의적이고 경쟁력 있는 방송 프로그램 제작을 지원해 방송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고 및 시청자 복지 증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해외진출형 부문의 크로스미디어 방송콘텐츠 분야에 선정된 채울웍스는 국내 TV와 OTT, WEB 등 여러 채널을 통한 제작 서비스 제공 책임을 맡는다. 또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동남아 및 중국 등 해외에도 프로그램을 송출한다.

채울웍스가 이번 사업으로 제작하는 ‘치즈케익 히어로즈’는 유아를 위한 1인칭 시점의 참여 유도 콘텐츠로 가상 스튜디오를 활용한 탈인형극이다. 어린이들에게 체험, 놀이, 게임 등을 통해 건강한 생활 습관, 바른 언어, 자연 탐구, 운동, 사회 관계에 대한 정보들을 재미있게 제공할 수 있는 건강한 교육 콘텐츠가 될 것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치즈케익 히어로즈는 2020년 겨울 국내 방영을 시작으로 중국과 인도네시아 합작 법인과 협업을 통해 해외에도 방영될 예정이다.

채울웍스는 2019년에도 올해와 같은 해외진출형 크로스미디어 분야에서 ‘온 에어! 다이노-오디세이’라는 프로그램으로 사업 대상자에 선정됐다. 온 에어! 다이노-오디세이는 공룡을 주제로 하는 어린이 SF 드라마로 주인공이 공룡시대에서 모든 상황을 실시간으로 인터넷 방송하며 현실 세계로 탈출하려는 모험 이야기다.

올 9월부터 방송 예정인 온 에어! 다이노-오디세이는 3D, VR, AR 등 특수 기술이 적용된 콘텐츠로 영상 콘텐츠 전문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 채울웍스의 제작 역량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채울웍스는 드론을 활용한 4K 항공 촬영, VR과 크로마 등 스튜디오 특수 촬영, 3D 애니메이션 제작 등 전문적인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업체다. 2018년부터 나이스평가정보에서 3년 연속 기술평가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이에 채울웍스는 KCA의 지원 사업으로 만든 두 프로그램에도 국내외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방송, 영상, 마케팅 등 여러 산업군에서 많은 관심을 가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