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우시스테크, APAC CIO Outlook ‘2020 무선통신 솔루션업체 Top 10’에 선정

(뉴미디어뉴스) 산업안전 솔루션 전문업체인 경우시스테크가 APAC CIO Outlook 매거진이 선정한 ‘2020 무선통신 솔루션업체 Top 10’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APAC CIO Outlook은 CIO, CTO 등 기업 내 IT 정책 담당자와 기업의 의사결정권자를 대상으로 하는 IT 전문 매거진으로, 매년 무선통신 분야 최고의 솔루션 제공 업체들을 선정하고 있다.

올해 무선통신 솔루션 분야 Top 10에 선정된 경우시스테크는 초광대역통신 기반 산업안전 솔루션인 ‘지능형 접근경보 시스템’을 개발해 전 세계 13개국 이상에 공급하고 있는 ICT 기술 기반 산업안전 솔루션 전문업체이다. UWB란 500Mhz이상의 통신 대역폭을 이용하여 기기 간 거리를 10cm 이내로 정밀하게 측정할 수 있는 무선통신기술이다.

경우시스테크는 무선통신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산업안전 솔루션뿐만 아니라 라이다와 영상 AI기술을 융합하여 건설 현장에서의 안전사고를 예측하고 예방하는 기술개발을 위한 정부 지원 사업에 선정돼 2022년까지 상용화를 계획하고 있다.

또한 경우시스테크는 최근 전 세계에서 팬데믹을 불러일으킨 코로나19에 대응해 UWB기술을 기반으로 산업 현장에서 사회적, 물리적 거리두기를 통해 안전한 작업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을 개발하는 등 다양한 사회적 안전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경우시스테크 장용준 대표는 “산업안전 분야에서의 오랜 전문기술 개발과 사업화 노력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산업 현장에서의 사고 예방뿐만 아니라 건강하고 안전한 근무환경을 보장하기 위한 다양한 융합기술 개발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