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카디 직원 7000명, 칵테일과 문화 소통 위해 ‘부재중’ 사인 걸고 전 세계 수백개 바 방문

바카디, 뉴욕, 런던, 두바이, 시드니 등 전 세계 바 방문 및 2020년 전망 포함한 바카디 칵테일 트렌드 보고서 공개

(뉴미디어뉴스) 지난 2월 6일(목요일) 전 세계 7000명의 직원들이 사무실에 ‘부재중’ 표시를 하고 새로운 칵테일과 차세대 칵테일을 찾아 100여개 도시의 바들을 방문하기 위해 떠났다.

‘백 투 더 바’로 명명된 이 행사는 ‘바스툴 리서치’ 날을 맞이해 바카디 직원들이 트렌드를 가장 잘 파악하고 주류 사업의 성공을 결정하며 고객들과도 가장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바텐더들을 만난다. 닐슨 Nielsen CGA 보고서에 따르면 칵테일 전문가인 바텐더는 고객의 선택을 도와주기 때문에 바의 매출 중 40%는 바텐더의 영향을 받는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한 ‘백 투 더 바’ 행사의 일환으로 세계 최대 규모의 비상장 주류 기업은 바카디 2020 칵테일 트렌드 보고서( 발표와 함께 무엇이 바텐더들에 흥분하게 만드는지에 초점을 맞췄다. 이 보고서는 지난 2019년 바카디가 바텐더 및 바 대표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수집한 통찰을 기반으로 트렌드를 분석했으며 세계적인 소비자 통찰 기업의 제3자 조사 내용도 포함하고 있다.

가족기업 바카디의 마헤시 마드하반 CEO는 “백 투 더 바’ 행사는 회사 직원 모두가 일상 업무에 관계없이 우리 사업이 만들어진 원천, 즉 현지 바와 레스토랑으로 돌아가 홍보대사 겸 조사관이 되는 것이다”며 “우리는 관계를 중요하게 다루는 회사이고 현재 트렌드와 앞으로 기대하는 것들을 듣기 위해 바텐더 또는 고객들과 얘기할 기회를 결코 놓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번 주 창립 158주년을 맞이해 ‘백 투 더 바’ 행사 역시 창립자의 마음가짐과 기업가 정신의 유산을 기념한다. 이 가족경영 기업은 7세대에 걸쳐 바카디 브랜드가 중역회의실이 아닌 바에서 구축되었다는 믿음을 이어왔다. 바카디의 모든 관계자는 ‘소매를 걷어붙이고’ 자료를 수집하는 활동에 참여하며 친구, 가족, 고객들과 브랜드에 대한 대화를 나누면서 인플루언서의 역할도 수행한다.

제이컵 브라이어스 바카디 글로벌 홍보 이사는 “데이터 홍수 시대에 살고 있지만 거리로 직접 나서서 바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눈으로 확인하는 것을 대신할 수는 없다”며 “바텐더들을 흥분시키는 무언가가 있다면 그것이 고객들의 사고방식과 행동에 변화를 일으키는 것은 시간문제”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