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사를 위한 에듀테크 ㈜드림널스 온라인 강의 널스큐 오픈

신규간호사를 위해 간호사가 만든 최적화된 실무강의, ‘널스큐’ 온라인으로 선보여!

(뉴미디어뉴스) 간호사와 간호사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에듀테크 ㈜드림널스(대표: 김진선, 노은지)는 오는 17일에 신규 간호사를 위한 실무 강의인 `널스큐` 온라인 강의를 정식 오픈 한다고 밝혔다.

`널스큐`는 예비 신규 간호사를 대상으로 하는 간호사 실무 위주의 내용으로 구성된 온라인 강의로 신규간호사를 위한 실무지침서로 많은 예비 신규간호사들의 사랑을 받은 ‘프셉마음’교재를 바탕으로 제작되었다. 널스큐 온라인 강의의 근간인 `프셉마음’은 출간 3일만에 초판 1000부 완판, 교보 문고 2월 첫째 주 인터넷서점 의학 분야 1위, 간호학분야에서 1, 2위를 차지하여 화제가 된 도서이다. 프셉마음의 특징은 일반 지침서의 틀을 깨고 현장감 높은 사례 예시, 현장 언어 사용, 현직 간호사가 알려주는 임상 적응 꿀팁 등을 담았다. 현재 프셉마음 시리즈 도서로 중환자 간호 입문편, 혈액종양내과 입문편이 출시되었다.

현재 개설된 강좌는 “프셉마음 입문편”, “프셉마음 중환자 간호 입문편”이다. “프셉마음 입문편” 온라인 강의 강사는 프셉마음의 주저자인 김진선, 노은지 간호사와 서정대학교 김경운 교수가 맡았고, “프셉마음 중환자간호 입문편”은 저자 직강(전 호웅 간호사)으로 구성되었다. 기존 책에서는 미처 전하지 못한 도움되는 조언과 생생한 설명, 임상 적용력을 높이기 위한 사례 예시로 구성하였다.

㈜드림널스는 온라인 강의를 오픈 하게 된 이유에 대해 “프셉마음 책이 출간되고 오프라인으로 강의를 진행했었다. 7기까지 수업을 진행하였는데 예비 간호사 뿐만 아니라 근무를 하고 있는 신규 간호사들도 수업을 들으러 오곤 했는데 이러한 경험을 통해 많은 예비 신규간호사들의 적용과 이해를 돕는 생생한 강의의 필요성을 느껴왔다. 또한 서울에서 강의를 진행하는데 포천, 경주, 제주도 등 다양한 지역에서 수업을 들으러 오곤 했다. 시간과 거리적 한계 때문에 수업을 듣지 못하는 분들이 온라인 강의를 만들어 달라는 요청이 많았고, 더 적극적인 도움 주고자 널스큐를 오픈 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널스큐 온라인 강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널스큐 홈페이지(http://nursedream.co.k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