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덕여대 회화과, 예비 작가들의 향연 ‘2020 국제 미술대학 우수졸업작품전’ 개최

지난 2월 12일부터 오는 24일까지 동덕아트갤러리에서 진행

(뉴미디어뉴스) ‘2020 국제 미술대학 우수졸업작품전’이 지난 2월 12일(수)부터 24일(월)까지 동덕아트갤러리에서 열렸다.

이번 우수졸업작품전에서는 서울 소재 미술대학을 졸업한 예비 작가들의 작품은 물론 미국·프랑스·대만·중국 등 외국 학생들의 추천작품도 전시 되었다.

동덕여자대학교 예술대학이 주최하고 동덕아트갤러리, 동덕여자대학교 예술대학 회화과, 동덕미술관이 주관하는 우수졸업작품전은 서울 소재 미술대학 우수졸업자들의 작품을 한 자리에서 감상함으로써 미술계의 현주소를 파악하고 그 발전적 가능성을 모색하고자 2000년 기획된 전시다. 이후 우수졸업작품전은 현대미술에 대한 국내 흐름을 주시하면서도 미술계에서 활동할 인재들을 격려하며 예비 작가들을 북돋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특히 이번 우수졸업작품전은 그 초대 범위를 국내외로 넓혔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그만큼 이번 2020 국제 미술대학 우수졸업작품전은 각국의 미술교육과 다양한 작업분야에 있어 교류를 제공, 예술적 시각을 넓히게 되는 중요한 발판이 될 전망이다.

한편 이번 전시가 선보일 작품은 국내외 소재 26개 미술대학의 졸업작품 중 우수작품 총 46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