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티티미디어, 신개념 영상언론홍보 ‘모티 뉴이슈’ 본격 론칭

(뉴미디어뉴스) 오티티미디어는 2018년에 선보인 신개념 온라인 광고매체인 ‘모티’에 이어 영상언론홍보 상품인 ‘모티 뉴이슈’를 지난 1일부터 본격 출시했다.

‘모티 뉴이슈’는 언론 기사를 기사가 아닌 뉴스 형식 영상으로 송출하며 현재 ytn이 ott플랫폼에 제공하는 실시간 방송 중 큐톤 시간대에 뉴스 형식으로 송출하는 상품이다.

‘모티 뉴이슈’는 2019년 9월부터 3개월간 테스트를 걸쳤으며, 2019년 11월 25일 ytn 유튜브, 네이버tv, 카카오tv, 아프리카tv를 통해 최초 시범 송출을 마쳤다.

‘모티 뉴이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상품 문의 및 판매, 소재 제작 등의 업무는 광고대행사인 에이션 유한회사를 통해 진행하면 된다.

오티미미디어 정준태 대표이사는 “‘모티 뉴이슈’는 검증된 방송사 언론매체를 통해 송출됨으로 브랜드와 상품, 서비스에 대한 소식을 전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광고보다 신뢰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며 영상에 헤시테그가 삽입되어 포털사이트(네이버, 다음)를 통한 노출로 비용대비 유입률이 높아 효과적일 것이라고 예상한다”고 말했다.

또한 포털사이트 검색이 가능해 기업 블로그 또는 SNS를 통해 2차 확산 마케팅에 활용되는 장점이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