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오비 그룹, 이커머스 ‘포모헌트’와 후오비 토큰 결제 파트너십 체결

(뉴미디어뉴스)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는 후오비 그룹이 이커머스 플랫폼 포모헌트와 파트너십을 맺고 후오비 토큰을 결제 수단으로 활용한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이에 따르면 앞으로 의류, 이벤트 티켓, 예술품 등 각종 이커머스 상품들을 판매하는 사이트 포모헌트에서 거래를 할 때 후오비 토큰을 결제 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현재 후오비 그룹 관련 상품들도 포모헌트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후오비 토큰이 이커머스 사이트에서 일반 대중들에 의해 결제 수단으로 사용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후오비 글로벌 헬레나 허 해외 운영 담당자는 “포모헌트와의 파트너십으로 인해 두 가지 일이 가능해졌다”면서 “첫 번째는 후오비 토큰의 실사용 사례를 확장해 일반 대중들에게 다가가는 첫걸음이 됐다는 것이고, 두 번째는 후오비 그룹의 브랜드 상품들을 커뮤니티 구성원들이 쉽게 접할 수 있게 됐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후오비 그룹은 올해 후오비 글로벌에서 진행하고 있는 후오비 프라임, 후오비 패스트트랙 등 새로운 암호화폐 소개 프로그램 등을 통해 후오비 토큰을 발전시키는 데 힘써 왔다. 7월부터는 후오비 토큰 홀더들을 대상으로 보유 수량에 따라 거래 수수료를 할인해주는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한편 2018년 설립된 포모헌트는 상품이나 이벤트에 초점을 맞춘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포털이다. 포모헌트를 이용하면 블록체인 프로젝트, 이벤트, 상품, 뉴스, 인플루언서 등을 쉽게 검색할 수 있다. 상품 페이지에서는 커스텀 제작된 의류나 미술품 등을 둘러볼 수 있으며 모든 상품과 서비스는 20가지 암호화폐로 결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