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탐정’ OST 발매! 먹먹한 감동 더한다!

(뉴미디어뉴스) SBS 수목드라마 ‘닥터탐정’이 시청자들의 가슴을 먹먹하게 할 OST를 선보인다.

사회 뉴스면을 뜨겁게 달궜던 실제 사건들을 모티브로 하여, 묵직한 메시지를 전하고 있는 ‘닥터탐정’이 OST Part.1과 Part.2 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OST는 노동자의 고단한 삶을 표현한 곡들을 엄선해 리메이크 형식으로 제작해 눈길을 끈다.

Part.1 ‘청계천 8가’는 휴대폰 공장에서 일하다가 실명하게 된 ‘메탄올 중독 사건’이 모티브가 된 곡으로, 극 중 혜미(배누리 분)의 아픔을 표현하였다. 그룹 ‘천지인’의 리더 김성민이 작사, 작곡에 참여한 노래로 가난하고 고단한 삶이 잘 녹여져 있어 눈시울을 적신다.

Part.2 ‘위험한 세계’는 지하철 비정규직 정하랑(곽동연 분)의 고단한 삶을 표현한 노래이다. 원곡은 2013년 8월 발매된 싱어송라이터 윤영배의 3집 ‘위험한 세계’에 수록된 곡으로, 2014년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모던록 노래상/음반상, 올해의 음반상을 수상하였다. 한편, 가창에는 드라마 ‘아내가 돌아왔다’, ‘비밀의 문’ 등 여러 OST에 참여한 가수 예린이 채울이란 이름으로 돌아와 참여하였다.

SBS ‘닥터탐정’은 산업현장의 사회 부조리를 통쾌하게 해결하는 닥터탐정들의 활약을 담은 사회고발 메디컬 수사극. 매주 수요일, 목요일 밤 10시 방송된다.

한편 SBS ‘닥터탐정’ OST ‘청계천 8가’와 ‘위험한 세계’는 오늘 22일 18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발매된다.